본문 바로가기
코딩 학습

C언어 학습1

by luminouse1930 2020. 11. 30.
728x90

오늘부터 C 언어 학습도 시작했다.

뭔가 많이 벌리는 느낌이지만, 쉬는 날 아무것도 할 게 없는 것 보단 낫다!

 

 

코딩이라는 것이 뭔지 몰랐지만 요즘 초등학교 필수 학습으로,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더 나아가서는 앱이나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4차산업에 발맞춰 가야하는 인간은 정말 배워야 하는 과목인 것 같다.

 

 

중고 책을 하나 샀는데, 옛날거라 그런지 c언어 프로그램 다운 받는 것도 굉장히 어려웠다.

프로그램 어찌저찌 다운 받고 나니까 실습해보라 써있는데, 파일 만들기 부터 저장하기 까지도 헷갈렸으며, 

사용하기 쉬운 비쥬얼c++ 프로그램으로 하니까 교재는 메모장을 이용해서 설명하니 초반엔 굉장히 포기 하고 싶었다.

하다 보니 비쥬얼은 따로 명령프롬프트를 열지 않아도  디버깅이란걸 하면 결과값을 볼 수 있는데..

그걸 깨닫기까지 시간이 걸렸네 ㅎㅎ..

 

겨우겨우 함수 입력하는 부분 시작했다 ㅋㅋㅋ

책 보고 여러번 해보고 나 혼자 하는데 계속 오류남ㅋㅋㅋㅋㅋㅋㅋㅋ

뭐야 뭐가문젠데 ㅠㅠ 하고 찾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코드는 입력할 때 부터 오타 없이 입력하는게 좋을 듯 싶다.

 

다행이 visual c++ 프로그램은 몇 자만 입력해도 완성된 함수가 나오니 좀 편하기는 했는데,

\n") 줄 바꿔주는 명령어 같은건 작성순서도 되게 중요하다.

 

[코드 입력 시 주의사항]

* 영문 숫자는 전자(2바이트문자)가 아닌 반자(1바이트문자)로 입력(솔직히 이거 뭔 말인지 모르겠..)

* 영문 대,소문자 구별하기

* 저장 시 이름 뒤 ".c" 확장자 저장

 

[함수 의미]

#include <stdio.h>

맨 처음에 시작할 때 써준다.

파일에 내용을 읽어들이는 작업

 

int main(void)

함수의 시작 부분

 

printf("출력할 텍스트")

표준출력

 

;

함수 문 이라고 생각하면 됨. 순서대로 처리

 

\n")

줄 바꿈

 

/**/ 또는 //

주석, 메모라 생각하면 됨.

 

 

[연습결과]

 

c언어 연습

 

진짜 엄청 여러번 시도 끝에 성공!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