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매일중국어

매일 중국어 19일차(중국어 시간표현 등)

by luminouse1930 2020. 12. 23.
728x90

어제는 뭔가 피곤해서 하루 쉬고 오늘 아침 일찍 눈이 떠져서 바로 공부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중국에서 시간 표현 하는 방법을 배웠다.

똑같이 숫자로 발음 하되 2시는 两 [liǎng] 으로 말하면 된다.

 

 

그리고 15분, 30분, 45분을 더 간단한 방법으로 얘기할 수 있다.

15분 yi ke

30분 ban

45분 san ke

이 때 분을 발음하지 않고 얘기 하면 된다고 한다.

10시30분이면, 그냥 shi dian ban! 

 

지금 시간을 표현 하면

shi dian qi fen.

 

중국어 원어민쌤과 함께하는 따라 발음하기 ~ 천천히 여러번 발음해주니 따라하기 참 좋다.

언제쯤 저 자막 안보고도 선생님의 말을 알아 들을 수 있을까..ㅎㅎ

 

 

*오늘 배운 회화 문장*

 

너는 평소에 무엇 하는걸 좋아하니?

ni pingshi xihuan zuo shenme?

 

나는 평소에 요리하는걸 좋아해. 너는?

wo pingshi xihuan zuo cai. ni ne?

 

그래.

wo ye shi.

 

 

마무리로 밀렸던 3강 쓰기.

내가 좋아하는 간체자 renshi 생긴게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ㅎ

 

我很高兴认识大家

wo hen gaoxing renshi dajia

 

이게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지만 ,, 저는 여러분을 알게되어 매우 기뻐요^^

728x90

댓글